KT 인터넷 장애 보상금 확인 안내

지난달 10월 25일 KT 통신장애로 인해서 우리나라가 난리가 난 때가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은 잘 작동을 하지 않았고, 소상공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포스기나 버스카드 단말기 등등 KT 인터넷에 연관된 모든 서비스에 차질이 발생 됐었습니다.

KT 인터넷 장애 보상금 확인 안내 1

인터넷 장애로 인해서 피해를 본 분들이 많이 있으며, 장애 원인은 디도스공격이 아닌 설정오류로 인해서 발생으로 인한 장애였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KT는 이에 대한 보상안을 마련했으며 오늘 그 KT 인터넷 장애 보상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인터넷 장애로 인한 피해상황은?


이번 KT 인터넷 장애로 인해서 인터넷에 대한 소중함을 얻는 동시 인터넷이 안되면 모든 삶이 마비가 된다는 것을 느낀 분들이 많았을 겁니다.

KT 인터넷 장애로 인해서 각종 전자상거래와 카드결제는 중단이 되었으며, 온라인 회의나 온라인학습은 마비가 됐습니다.

또, 금융과 유통, 교육, 의료, 운송 등등 통신이 마비가 되면서 모든 산업에 적지 않은 타격을 입게 되었으며 특히 주식만 봤을 때 최대 1조원 이상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대해 KT는 약관을 뛰어넘는 보상을 하겠다고 약속을 했습니다.

기존 KT 약관을 보면 고객이 하루 연속 3시간, 1개월 누적 6시간 이상 인터넷 장애를 겪게 된다면 보상을 해주기로 되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89분만에 해소가 됐기 때문에 약관에 따라서 보상을 해주지 않아도 되지만 전국적으로 문제가 되었기 때문에 약관을 뛰어넘는 보상을 하겠다고 약속을 한 것 입니다.

이 약속으로 인해 얼만큼 보상을 해줄지 관심이 쏠리게 됐습니다.

2018년 11월 KT 아현지사에 화재사건이 발생되었을 때, 유무선 가입고객 110만명에게 최대 6개월치 요금을 감면을 해준 적이 있었습니다.

8월말 기준으로 KT 무선 고객은 1700만명이며, 시내전화 1002만명, 초고속인터넷 940만명, 인터넷TV 900만명, 인터넷전화 317만명 등 중복을 포함하게 되면 피해규모는 4,900만명 입니다.

KT 입장에서 몇천원을 지급해줘도 1,000억원대의 보상금이 나가야 하는 상황 이며, 최근 KT 인터넷 장애로 인해 보상금 조회가 공개된 뒤 보상금액으로 인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KT 인터넷 장애 보상금 조회 안내


15일 KT 인터넷장애로 인해 고객별 보상금액이 공개가 되었으나 지속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보상금액 조회방법은 검색사이트에서 KT 인터넷 장애 보상 조회(https://check.kt.com)를 검색 후,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본인인증을 통해 보상금액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KT 측에서는 일반인은 1인당 평균 1000원이며 소상공인은 평균 7000~ 8000원 수준의 보상이 이루어지며, 12월 청구 요금에서 일괄 감면방식으로 진행이 될 예정 입니다.

하지만 보상금을 조회한 고객들이 고작 몇백원밖에 되지 않는 금액을 보고 캡쳐를 해서 SNS에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 전달해드린 정보는 어떠셨나요?

아래 댓글에 다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하러가기


관련정보 보기



같이 읽으면 좋은 정보

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