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센터 수거보상제 안내

전세계의 기업들이 가장 많이 주목하고 있는 것이 친환경 입니다.

대기오염의 주범인 자동차 또한 앞으로는 전기차나 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로 바꾸기 위해 많은 돈과 시간, 노력을 들이고 있습니다.

주민센터 수거보상제 안내 1

사람이 살아가기 위해서 환경은 지대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신경을 안쓸 수가 없습니다.

이런 환경을 지키기 위해서 주민센터 수거보상제라는 것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총 4종류의 쓰레기를 주민센터에 가져가면 돈이나 휴지, 쓰레기봉투 등으로 교환을 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특히 ‘이것’을 갖고가면 년 72만원까지 벌 수가 있습니다.

주민센터 수거보상제, 어떤 내용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쓰레기 종류 1. 우유팩


우유는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성장기 청소년들한테도 좋고, 아침에 밥 대신 한잔마시고 나가기에도 좋은 식품 입니다.

다먹고 남은 우유팩을 1kg 주민센터에 갖고가면 롤휴지 1개와 10L 쓰레기봉투 1봉을 돌려 받을 수가 있습니다.


쓰레기 종류 2. 폐건전지


실생활 속에서 건전지가 많이 쓰입니다. 시계, TV 리모컨, 도어락 등등 실생활에서 많이 쓰입니다.

다쓰고 난 폐건전지는 일반 쓰레기에 분류가 안되고, 폐건전지 수거함에 따로 버려야 하기 때문에 불편을 겪기도 합니다.

만약 폐건전지가 나왔을 때, 10개를 모으면 새 건전지 1개로 주민센터에서 바꿔줍니다.


쓰레기 종류 3. 패트병


패트병에 대한 문제는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1인 가구가 늘어나게 되면서 정수기 대신에 생수를 사서 먹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먹고 남은 패트병을 버릴 적에 아파트에서 사시는 분들은 편하게 분리수거 할 수 있지만 일반주택 및 빌라에 사시는 분들은 분리수거장이 집과 멀어서 불편함을 초래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패트병 또한 수거보상제에 속하게 됩니다. 패트병 30개를 갖고가면 종량제봉투 10L로 주민센터에서 바꿔줍니다.

패트병을 분리수거장에 갖고 가는 대신 주민센터에 갖고가면 또 사용 할 수 있는 종량제봉투 10L로 바꿔주기 때문에 생활에 도움이 됩니다.

패트병 수거보상제는 작년부터 시범운영을 하고 있으며 많은 지자체들로 확산 중에 있습니다.


쓰레기 종류 4. 담배꽁초


담배 꽁초는 어디가나 흔하게 볼 수 있는 쓰레기 중 하나 입니다.

흡연구역이 따로 정해져 있다 할지라도 길을 걸으면서 담배를 피우고, 무의식 중에 길에 버리는 분들 덕에 흔하게 볼 수가 있습니다.

주민센터 수거보상제에 담배꽁초도 포함이 됩니다.

주민센터에서 담배꽁초 1g당 10원으로 계산을 해줍니다. 월 3만원에서 최대 6만원까지 지급을 해주고 있으며 1년에 최대 72만원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운동 삼아 산책하면서 담배꽁초를 줍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담배꽁초를 모은 다음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갖고서 주민센터를 방문하게 되면 다음달 초 10일 전까지 계좌로 입금을 해줍니다.

각 지자체마다 내용이 다를 수가 있기 때문에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 연락을 해서 확인을 해보고 진행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관련정보 안내



같이 읽으면 좋은 정보

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