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일자리 및 청년 일자리, 혜택 안내

코로나로 인해서 좋지 않았던 경기가 더욱더 안좋아지게 됐습니다.

이런 현상으로 인해서 취업을 도전하던 젊은층들 중 취업포기자, 줄임말로 취포자도 발생하게 됐습니다.

이에 대해서 정부에서는 공공일자리 정보사이트와 고졸 전용 취업지원 운영플랫폼 그리고 1조 4천억원을 투자해서 만든 84만 5천여개의 일자리가 11월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미리 정보를 알고 계셨다가 일정에 맞춰 한발 빠르게 움직이게 된다면 보다 나은 일자리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총 3개의 일자리 정보 사이트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인 일자리 정보

1조 4천억원을 투자해서 84만 5천개의 일자리를 만들었다는데, 그건 바로 노인 일자리 입니다.

22년의 노인일자리 예산이 21년인 올해보다 1,270억원이나 증가를 하게 됐습니다.

현재 노인일자리는 마련이 되었고 11월과 12월달에 모집을 시작하게 됩니다.

  • 지원대상자 : 60세~ 65세 이상
  • 일자리 정보
    – 공공형
    노노케어, 학교급식 지원봉사, 도서관 등 공공시설 봉사, 학습지도, 문화예술 공연 등

    – 사회서비스형
    보육시설, 돌봄시설 지원, 장애인/노인 시설지원 공공행정 업무지원, 시니어 취업상담 지원 등등

    – 민간형
    시니어카페, 식품제조, 아파트 택배, 경비, 청소, 가사도우미, 시험감독관, 주차관리 등등

노인 일자리는 공공형과 사회서비스형, 민간형으로 구분이 되어집니다.

이 중 노노케어의 경우에는 건강한 노인께서 불편한 노인분을 관리하는 것 입니다.

우리나라는 이미 초고령사회로 진입을 한지 오래 입니다.

이렇다보니 정부에서 노인 일자리에 대해서 많은 예산을 투입해서 일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높은 연봉을 받는 일자리가 아니며, 은퇴 후 사회활동을 이어가고 싶어하는 분들을 위해 정부측에서 일부로 만든 일자리 입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지역 행정복지센터나 노인복지관, 시니어클럽 등에서 방문해서 신청을 하실 수도 있고 온라인으로는 노인일자리여기 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신청 할 수가 있습니다.


공공건설 일자리 알리미 서비스

이 서비스는 조달청을 통해서 만들어진 것 입니다.

조달청은 정부에서 물품을 구입 할 적에 거치게 되고, 시설공사 등을 할 적에 민간기업과 공식적인 계약을 맺게 되는 정부기관 입니다.

앞으로 약 10조원의 규모로 전국 2000여건의 공공 공사에 대한 일자리정보를 제공해주게 됩니다.

공공건설이 계약을 맺게 되면 민간기업에 필요한 인력이 나오게 됩니다.

이에 대해서 공공건설 일자리 알리미 서비스에 등록을 하고 거주지 주변의 분들에게 노출이 됨으로 인해서 보다 편하게 일자리를 구할 수 있게 지원을 해주게 됩니다.

일반 구인구직 사이트의 경우 회사가 구인공고를 올리는 것이지만 공공건설 일자리 알리미는 정부를 통해 취업지원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좀 더 안심하고 지원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나라장터 사이트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고졸 전용 취업지원 사이트

학력이 고졸인 분들은 현재 더욱더 취업문이 좁은 상태 입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고졸 구직자들에게 특화가 된 취업정보 사이트가 만들어졌습니다.

채용공고는 신용보증기금 채용플랫폼과 워크넷, 사람인, 잡코리아 등에 등록된 고졸 구인공고를 갖고 오게 됩니다.

현재 127,249건이 검색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취업정보실 > 2021년 고졸(예정) 청년지원 정책 안내라는 ebook이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나 청년들이 받을 수 있는 복지제도들에 대해서 잘 나와있는 ebook 입니다. 인터넷으로 하나씩 찾아봐야 하는 정보들을 잘 모아둔 것이기 때문에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이 많이 나와있을 겁니다.

이런 정보로 인해서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도전하셔서 꼭!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