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알아보기

일반적으로 정부지원이 저소득층이나 소상공인, 청년, 노년층에 집중이 되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직장인들은 세금만 내고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어 아쉬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받지 못하고 있는 지원인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입비와 이용료는 무료이고, 중소기업을 다니고 계신 분이나 소상공인들도 대기업에 버금가는 복지혜택을 받으실 수가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대기업 다니시는 분들은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대기업보다 더 다양하고 많은 복지혜택 받을 수 있다?!


대기업을 다니는 사람들을 부러워 하는 이유 중 높은 월급을 받고 있기 때문에 부러워 하는 것도 있지만, 그들이 사용 할 수 있는 임직원몰이나 콘도나 호텔 등을 회원 가격으로 이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부러워 하는 것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기업에서 직원들에게 제공해주는 복지는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 한계로 인해서 각 지원자들이 경쟁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복지혜택보다 중소기업 직원이나 소상공인들의 경우 대기업보다 더 다양하고 많은 복지혜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바로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입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이란?


대기업 임직원의 경우에는 그 해당 회사에서 제공해주는 복지혜택만 누릴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에 가입을 하게 된다면 SK나 삼성 같은 대기업들의 복지혜택을 받으면서 추가로 복지혜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중소벤처기업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운영하는 곳 입니다. 출시 2년만에 18만명을 돌파 할 정도로 지속적으로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중소기업 임직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서 여행이나 휴양, 자기계발, 건강관리, 가전기기, 기업소모품 등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을 해줍니다.

여행을 갈 적에 숙박시설을 예약해야 하는데 위 업체를 이용시에 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카쉐어링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그린카도 이용을 하실 수가 있어서 조금 더 절약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리프레쉬클럽을 이용해서 운동을 하실 수도 있고, 골프를 원하신다면 아이코젠을 통해서 최대 80% 할인을 받고서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 건강검진을 하실 적에 선헬스케어를 통해 우대혜택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욜로족들이 늘어났던 반면에 코로나 이후에는 여가생활을 즐기지 못하자 자기계발에 투자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외국어 부문으로 야나두와 튜터링, 민병철유폰, 시원스쿨, 이패스코리아 등을 할인받으면서 이용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 영화를 보시고 싶다면 롯데시네마의 경우 최대 22% 할인을 받으면서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 생활에 필요 할 수도 있는 서비스로 꽃배달 서비스나 퀵서비스, 포장이사, 정수기 렌탈 등등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안에서 이용하고 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대기업 임직원들이 주로 사용하는 복지몰 입니다. 복지포인트가 지급이 되며 그 복지포인트로 복지몰에서 이용을 하게 되는데,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에 가입 후 지급된 포인트로 복지몰에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되기 때문에 현금처럼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오픈마켓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브랜드관이나 애플 브랜드관을 통해서 전자제품 또한 많은 할인을 받으면서 구매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대기업 임직원이나 교직원 공제회에서 제공해주는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별도의 가입비나 이용료 없이 무료로 대기업 수준의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이용방법은?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에 가입 후 복지포인트가 지급이 된다면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 서비스를 처음 들었다면 본인 회사가 아직 가입이 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이용하기 위해서 기업에서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지만 가능합니다. 절차는 매우 간단 합니다. 중소기업 족지플랫폼을 통해 가입을 한 다음 사업자등록증과 중소기업확인서만 제출을 하면 됩니다.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사이트 > 민원 > 확인서발급안내 를 통해서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1~ 2일내에 회원가입 승인 메일이 오게 되며 그 이후에 관리자 페이지 안에서 임직원들의 정보 입력과 계정 생성 후 임직원들에게 계정 정보를 공유해주면 그때부터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2주년 기념으로 현재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경품이벤트도 진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 가입을 하지 않은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은 가입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직원에겐 복지포인트를, 회사는 인센티브를 적용?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에서 지난 8월 1일부터 복지포인트 제도가 생겼습니다. 복지플랫폼에서 각종 서비스를 이용 할 수가 있는데,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해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제도 입니다.

이 복지포인트는 중소기업에서 제공을 해주게 되는 것 입니다. 규모가 작은 회사에서 직원에게 복지혜택을 주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중소기업에서 복지포인트를 제공해주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해당 기업을 성과공유기업으로 인증을 해주거나 대출 한도를 늘려주거나 정부지원 사업을 진행 할 적에 가점을 부여하는 등 우대혜택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복지포인트 제도는 선택항목 입니다. 복지포인트를 하지 않는다 할지라도 기존의 서비스들은 가입을 하게 되면 모두 무료로 이용을 할 수가 있는 서비스 입니다.

복지혜택을 주고 싶으나 그러지 못했던 대표님들은 이미 가입을 해서 직원들이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최근까지 14,000개의 회사가 가입을 했고, 총 18만명의 근로자가 복지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회사들이 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이니 이 정보를 접하신 중소기업 임직원분들이 대표님께 적극 추천을 해서 이 많은 복지헤택을 누리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